본문 바로가기
매일형

[갓생살기 44-45일차] 청창사 졸업식, 지원사업 협약식, 면접 후기

by 자유형 2023. 2. 26.

Hi I'm 자유형
 
졸업식, 협약식, 신규 직원 면접 등 정신없이 바쁜 2일이 지나갔어요.
이곳 저곳 이동할 일이 많아서 더 바쁘게 느껴진 것 같아요. 


청창사 졸업식

작년 동안 수행했던 지원사업 중 하나인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식에 참석했어요.
사업에 대한 갈팡질팡 고민이 제일 많을 때 청창사에 입교했었던 기억이 나네요. 다른 대표님들과 코치분들, 사업 담당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고민들을 해결하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어요. 오랜만에 대표님들 보니깐 반갑기도 하고 눈 반짝이며 사업 얘기들을 나누는 모습을 보며 저도 더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.
 

졸업식이 끝나고 점심식사와 함께 간단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.
앞으로 경제상황이 어떻게 될지, 요즘 핫한 GPT 챗봇에 대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아이디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. 더 오래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지만 오후 일정이 있어서 바로 이동했어요. 

OT와 협약식

바로 청주로 돌아와 지원사업 OT에 참석했어요. 저번에 발표했던 지원사업에서 선정되어 협약하고 왔습니다.
다른 팀들과 함께 네트워킹 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감이 생기더라구요.
저 역시도 열심히 성장해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는 꿈도 생겼습니다.
 

모든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.
올 겨울이 가기 전에 꼭 먹고 싶었던 홍합탕이에요ㅎㅎ
초간단 홍합탕에 칼국수 사리 넣어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!
 


면접

신규 팀원을 모집하고, 면접을 진행하고, 모든 단계들이 어려웠지만 가장 어려운 건 최종 결과를 연락하는 일이더라구요.
제 회사의 역량이 아직은 부족해서 더 많은 인원을 채용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얼마나ㅠㅠ 면접보신 모든 분들이 다 열성적으로 의지를 보여주셨는데,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. 먼저 문자로 연락을 드리고 전화를 드리면서 이야기를 나눴어요.
 

너도 고민이 많아보이는구나..!

저녁에 강쥐랑 산책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.
'어서 더 빨리 회사를 성장시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겠다', '내가 더 노력해야겠다' 라는 생각들이 들었습니다. 
 


정신없이 달리다보니 벌써 주말이 다가왔네요.
요즘 시간이 정말 빠르다고 느껴지네요ㅠㅠ
 
오늘의 한줄평: 더 노력하자.